AI NEWS

구글, 지메일에 ‘제미나이’ 도입…AI 인박스로 이메일 관리 혁신

탐네오랩 2026. 1. 10. 16:14

구글, 지메일에 ‘제미나이’ 도입…AI 인박스로 이메일 관리 혁신

 

 

구글은 AI 모델 '제미나이(Gemini)'를 지메일(Gmail)에 적용하며 이메일 사용 경험을 전면 개편한다.

구글은 8일 이메일 요약, 자연어 검색, 개인화된 할 일 관리 등 새로운 ai 기능을 지메일에 순차적으로

도입한다고 밝혔다.

 

이번 업데이트는 미국 사용자와 영어 환경을 시작으로 수개월 내 다양한 언어와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.

핵심 기능은 새롭게 선보인 'AI 인박스(Ai Inbox)'다 . 

AI 인박스는 '추천 할 일'과 '따라잡을 주제' 두 영역으로 구성된다.

 

추천할 일에는 결제 기한이 임박한 청구서나 주소 확인 요청 등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한 이메일을 요약한다.

따라잡을 주제는 배송 완료, 반품 진행 상황, 연말 명세서 도착 등 정보를 금융. 구매 등 카테고리 별로 묶어 한눈에

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. 

AI 인박스는 일부 테스터를 대상으로 먼저 제공된 뒤 점진적으로 확대한다.

 

지메일에는 자연어 기반 AI 검색도 도입된다. 

사용자는 키워드 대신 문장 형태로 질문하면 관련 이메일을 분석해 핵심 정보를 요약한다.

이 기능은 구글 AI 프로. 울트라 구독자에게 제공된다. 

 

메일 작성과 교정 기능도 강화된다. 새 교정 도구 '프루프리드(Proofread)'는 문맥을 분석해 

표현 개선, 문장 간결화, 능동태 사용 등을 원클릭으로 제안한다. 
이 기능은 유료 사용자에게 우선 제공된다.

 

반면 '헬프 미 라이트', 이메일 스레드 요약, 추천 답장 기능은 모든 사용자에게 확대된다. 

구글은 모든 AI 기능이 선택 사항이며, 개인 이메일 데이터는 AI 학습에 사용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. 

 

전 세계 30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지메일을 기반으로 구글은 AI 이메일 시장에서 오픈 AI. 앤트로픽과의 

경쟁 우위를 노리고 있다. 

반응형